본문 바로가기

창업보육(BI) 전문 매니저 과정

강남청년 창업톤 2019년 5월 25일

반응형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5월 10일까지 청년창업톤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청년창업톤은 청년들의 창업 의지와 아이템 준비를 보다 구체화하고, 계획으로 수립해 현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스타트업 창업이 되도록 일자리를 창출하는 해커톤을 말한다.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생(휴학 불문), 졸업생이나 직장인이며 창업의 뜻을 두고 있거나 창업에 대한 실무적 도움이 필요한 청년(만 39세 이하, 성별 무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5가지로 △취미·취향 기반 덕업일치 분야 △공유경제·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분야 △관광·레저 분야 △사회적경제·사회혁신 분야 △ICT(정보통신기술)·사물인터넷·플랫폼 분야다.

강남청년창업톤은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회 1주 전의 설명회는 선발된 15개 팀을 대상으로 특별강연과 아이디어를 개발, 보완 및 구체화할 피드백을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한다.

대회 당일의 창업톤은 오전엔 고영 SCG소셜컨설팅그룹 대표의 청년 창업 A to Z 특강과 Best 창업계획서 작성 실무 특강이 진행된다. 오후엔 팀별 사업모델 이슈해결 및 구체화 활동을 통해 창업 추진계획서를 작성하며, 이후 팀당 15분간 발표 및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결과를 통해 창업계획이 우수한 4팀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 3주 후의 발표회 및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간 진행한 이슈 및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사후 피드백이 제공된다.

문의는 강남 청년창업톤 운영사무국(02-780-4991)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